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로버미의 맛집

[서울대입구 맛집] 숯불닭갈비의 진수 '고명집'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요새 친구들과 주로 서울대입구에서 보게 되네요. 제가 구로디지털단지로 이사를 가면서 강남부근 친구들의 중간지점을 찾다보니 신림, 서울대입구, 봉천 등등인데..


사람이 너무 많은곳은 피하게 되다보니 서울대입구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물론 맛집이 많은 것도 한몫하구요.



제가 이쪽으로 불렀으니 제가 안내를 해야합니다.


여러가지 맛집 리스트중에 오늘 선택한 곳은 참숯닭갈비집인 '고명집' 입니다.



저녁에 퇴근을 하고 부랴부랴 달려갔으나,


줄을 서고 있네요 ㅠㅠ  2층에 위치한 가게지만 2층 계단부터 줄을 쫘악 서 있습니다.



다른데 갈까 하다가 이왕 여기까지 온거 기다리자 해서 30여분을 대기한끝에... 입장했습니다.





다른말 필요 있나요..


"닭갈비 3인분  소주 하나 주세요!!"






참고로 메뉴는 닭갈비와 삼겹살.


하지만 모든 테이블에서 닭갈비를 먹고 있습니다. ^^



참숯닭갈비는 11,000원 / 250 G


생삼겹살은   12,000원 / 200G  


식사로 사골/바지락 칼국수 와 물/비빔냉면이 있습니다.



가격은 얼마전에 1000원씩 인상된걸로 알고있습니다. 요새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지요?



아..드디어 나왔습니다.



매콤하게 보이는 닭갈비가 참숯위에 놓이고 간단한 반찬 몇가지가 놓입니다.


부추무침과 양파절임, 쌈장, 쌈채등과 함께 저 깻잎 된장이 기본으로 나오는데요.


닭갈비가 익기 전에 소주안주로 그만입니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된장에 깻잎향이 은은하게 뒷맛을 마무리해줍니다.


같이 온 친구들도 좋아하네요 ^^





여긴 특이하게 수저로 굴리듯이 계속 구우라고 하십니다. 


수저로 이리저리 굴리다보면 어느새 익게되죠. 양념이 금방타기때문에 쉴새없이 저어주어야 한다는 점!




다 익으니 소주와 함께 정신없이 먹다보니 금방 다 먹네요..구운게 몇분인데 ㅠ


다소 시끄럽고 연기도 좀 나지만, 맛으로 모든게 용서가 됩니다.


팁으로 처음 오시는분은 사장님께 처음왔다고 하면 직접! 한쌈 싸주신답니다. 


(이게 제일 존맛!)



마무리를 안할 수 없죠.


사골칼국수를 시켜서 나눠먹습니다.


닭갈비집에 웬 칼국수..하실 수도 있지만 꼭 시켜드시길 추천합니다.



드셔보면 압니다.




잘 먹었습니다!





** 고명집 **


02-883-5988


서울 관악구 봉천로 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