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로버미의 일상

목감기에 좋은 마이티신 캡슐

안녕하세요 로버미 입니다.


어제 저녁부터 목이 살살 아프더니 자고 났는데 침 삼키기가 어려울정도네요.


선풍기 바람을 쐬어서 그런건지 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ㅠ


초기 목감기 증상이어서 더 심해지기전에 조치를 취했습니다.


약국에 가서 좋은 약을 추천해 달라고 하니 이 약을 주시더군요.



'마이티신 캡슐'



목감기, 인후염, 편도염, 제반염증에 좋다고 되어있네요.


딱 저한테 맞는 약인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국마다 상이하니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마이티신 캡슐이라고 쓰여있고 오른쪽에 은교산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은교산이 뭔지 알아보니,




청열해독의 효능이 있고 두통, 무한, 발열, 오풍, 인통, 해수를 치료하는 처방이라고 합니다. 



감기로 인한 목구멍 통증, 목마름, 기침, 두통에 좋다고 되어있습니다. 


성인은 1회 2캡슐, 7~14세는 1캡슐을 1일 3회 식전 또는 식간에 복용하면 됩니다.





뒤에는 여러가지 주의사항이 나와있습니다. 고혈압 환자, 심장 또는 신장에 장애가 있는 환자, 부종이 있거나 허약한 사람들 먹지 말라고 하네요


이 제품은 인스팜이라는 곳에서 만들었으며 다른 제약사에서도 은교산 관련 제제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확인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캡슐형태로 되어있습니다. 2알씩 먹으니 2일이면 다 먹겠네요.


지금도 침삼키기 힘들지만, 자고 일어나면 좀 나아지리라 생각됩니다.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