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로버미의 일상

[제습기 구매기] 위닉스뽀송 DO2E160-HWK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요새 날이 너무 덥죠. 그만큼 집안도 습해서 옷방이랑 서재방에 곰팡이가 핀걸 발견한겁니다. ㅠ

에어컨을 제습모드로 해도 그 방까지는 닿지는 않을테니...고민고민하다가 구매하기로 결정.


일단 가성비가 우선이라, 위닉스브랜드 내에서 알아보기로 합니다.


16리터를 기본으로 하고 검색에 검색을 해보니 요새 모델중에 많이 검색되는 게 있네요


' DO2E160-HWK '  입니다. 




** 2018년 7월23일 기준입니다.**


네이버 최저가 기준으로 355,960원이네요. 가격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자꾸 연관검색어에 DO2H160-HWK가 뜨네요. 모양은 똑같이 생긴것 같은데요. 흠.. 공식블로그에 문의해봅니다.




문의해보니 동일모델이고, 판매채널이 달라 모델명이 다르다고 합니다. 스펙도 확인해보니 동일합니다.



일일제습능력 : 16리터

제습효율 : 2.53

물통크기(전체/만수시) : 6.5 / 5.6

에너지소비효율등급 : 1등급

제습면적 : 이부분은 제가 산 모델이 조금더 좋네요 ^^



위에 말씀드린 모델은..




가격도 조금 더 비싸구요 ^^:;


암튼 위닉스 뽀송으로 결정!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합니다.




(TIP : 카페나 공구 사이트 잘 찾아보세요..쉿)



며칠이 지난 후 드디어 도착. 늠름하네요



에너지효율 1등급 확인하시구요. 에너지비용은 7,000원/월 이라고 되어있네요. 제습만 된다면야..





나머지 키트들은 아래 몰 고이는곳에 고이 모셔져있습니다.




운동화나 신발을 제습할때 사용할 수 있도록 양쪽으로 나누어진 키트가 있네요. 나중에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버튼을 누르니 자동으로 위로 올라가면서 제습이 시작됩니다. 약간 뜨거운 바람이 올라오긴합니다. 그래도 뭐 참을만 합니다. 



작동시켰을 때 모습입니다. 아주 잘~~ 작동되네요. 


앞으로 세탁 후 끕끕할 일은 없겠네요~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