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TIP] 숨은돈찾기_"내계좌한눈에"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얼마전에 갑자기 실검으로 "내계좌한눈에" 가 뜨길래 모지 하기 확인했더니,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였답니다.



나도 모르게 어딘가에서 잠들어 있는 내 소중한 돈을 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숨겨진 로또!!




2017년 12월19일 오전9시부터 시행되는 따끈따끈한 서비스이니 빨리 찾아봐야겠죠?


이런서비스 참 좋네요. 나라에서 만든 거지만 꼭 필요한 서비스였는데, 이제라도 생겨서 다행입니다.




예전에 휴면계좌 조회했을때는 없었던 것 같은데. 그래도 한번 다시 확인해 봅니다.


검색창에서 "계좌통합조회" 또는 "내계좌 한눈에" 를 검색하시면 맨위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가 뜹니다.


들어가보죠!




좌측 하단에 '계좌통합조회(은행)' 가 있네요. 은행에 숨겨진돈이 있을테니 여기를 들어가보면..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이동통신사 인증까지 해야하네요..ㅎㄷㄷ


숨겨진돈을 찾기위해서라면 이정도야..




앗!! 신한은행에 제가 돈이 있었네요..


무려 2004년에 ㅋㅋㅋㅋㅋㅋㅋㅋ 8,842원과 2007년 106원 ㅎㅎㅎ


총 8,948원!!




와우!! 정말 생각지도 않았는데, 돈 번 것같은 기분입니다.


신한은행에 돈이 있으리라고는 생각도 안했는데...ㅎㅎ



증권과 연계된 계좌라 은행가서 찾아야한다네요.


빨리 가서 찾아서 맛난거 사먹어야겠습니다.



참고로 시민,상호금융기관도 조회해보세요.


전 농협계좌에서 2004년 맡겨놓은 10만원도 추가로 찾았다는...ㅡㅡ;;



돈을 잘 놓고 다니네요 ㅠㅠ


공돈 생겼으니 연말에 따뜻하게 보낼수 있겠네요.


어서조회해보세요. 롸잇나우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