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TIP] 보맵 -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APP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여러분들도 보험 많이 가입하고 계시죠?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자동차보험 등등 여러가지를 미래를 대비하여 가입하셨을텐데요.


이런 보험들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저도 좀전에 가입했는데, 매우 편하네요 ㅎㅎ



내가 가입한 전 보험사의 가입내역 조회가 가능하고, 원할경우 특약등을 간편히 해지 가능한


'보맵' 입니다.




보험을 가입시키는 앱이 아닌 조회 앱으로서 내가 가진 보험들의 중복 가입을 막아주고 특약을 한눈에 보기쉬워서 관리하기 쉽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보맵"을 검색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치해볼까요?



권한설정이 나옵니다. 권한설정을 해주어야 보험사에서 나의 정보들을 가져와서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겠죠?


본인인증을 거쳐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험 앱을 줄인말인것 같은데.. 참 잘 만든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만 등록하면 


나의 보험내역을 한번에 조회가능하고,


부모님이 오래전 가입해둔 보험이나 회사에서 단체로 가입한 보험까지 한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총 납부한 보험료와 해지시 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도 볼수있고,


만기일자와 사안별 보상금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중복가입이나 보장금액이 과한지 적당한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험을 파는 앱은 아니지만, 내가 가진 보험의 정보를 토대로 보험진단 및 보험금 청구도 가능하니..


딱 제가 원하던 서비스가 이거였네요.



그동안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보험약관, 증서들 모으느라 고생이었는데..


한번에 관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