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로버미의 맛집

[구디맛집] 돌배기집에서 차돌박이 드셔보셨나요?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2번출구쪽으로 나오면 '깔깔거리' 라고 먹자골목이 있습니다. 친구들을 만나면 주로 이쪽에서 보는 편 입니다.


바로 나오는 골목 말고 왼쪽으로 가시면 또 다른 골목이 있는데, 이곳에도 먹자골목이 펼쳐져 있죠. 


여러 메뉴와 프랜차이즈들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메뉴 고르시는데 걱정안하셔도 될겁니다.


오늘 간 곳은 바로 이곳입니다.


'돌배기집 구로디지털역점'



차돌박이 전문점 돌배기집 이라고 큼지막하게 적혀 있습니다. 골목 우측 1층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 골목에도 백종원 프랜차이즈가 여러곳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차돌박이를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수 있는 곳이라 제가 애정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녁 메뉴로 차돌박이만 한 것이 없죠~



특히 이곳은 24시간 영업하기 때문에 새벽에 출출하실 때 와도 참 좋겠죠?


이 옆 라인에 비해 이쪽은 조금 한산한듯 하지만 저는 이쪽 라인이 좀 더 좋더라구요



메뉴는 다른 백종원씨 프랜차이즈 답게 몇가지 메뉴만 주력으로 판매 중입니다.


숙돌배기 9,900원


차돌박이 9,000원


갈비살 11,000원


부채살 11,000원


생삼겹살 11,000원



차돌국밥 6,000원


차돌찌개 6,000원


얼큰두부찌개 6,000원


차돌두루치기 8,000원 (2인분이상)


열무냉국수 5,000원



위와 같이 고기류와 식사류가 있습니다. 점심에 식사하러 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숙돌배기는 숙주와 차돌박이를 함께 먹는것인데요, 저는 차돌박이만 주문 해 보았습니다.


나중에 갈비살이나, 부채살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기본찬이 차려집니다. 김치와 무생채 마늘과 쌈채소가 나오는데요. 


쌈을 비롯한 기본반찬은 매장 가운데 있는 곳에서 셀프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참 좋죠~ 대신 남기지 말아야겠죠?




인당 차야소스도 제공 됩니다. 차돌박이용 야채소스의 준말인가요? ㅎㅎ


양배추와 파, 고추가 간장소스에 담겨 있습니다. 차돌박이가 조금 느끼할 법한데, 이 소스에 찍어서 같이 먹으니 계속 먹겠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이 소스는 독산동 우시장에서 차돌박이를 먹을 때 먹어본 기억이 나서 좋았습니다.





자 한상 세팅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먹어봐야겠죠?





차돌박이 2인분의 모습 입니다. 아주 좋아보이는 부위도 있고, 평범한 부위도 있고 섞여 있습니다.


아무렴 어떻습니까..1인분 9천원의 아주 혜자스러운 가격 입니다. 요새 마트에서도 고기가격이 엄청 비싸더라구요.


차라리 나와서 사먹는게 더 싸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차돌박이는 살짝만 구우시면 되는거 아시죠? 앞뒤로 불향만 살짝 익혀주고 바로 먹으면 됩니다.


한점에 한잔 공식으로 먹다보니 쌈채소가 부족하네요.




쌈야채를 리필을 해왔습니다.


처음 주신 것 보다 더 많은 종류가 셀프바에 있어서 여러종류를 담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쌈야채를 좋아하는 터라 배불리 맛있게 싸먹을 수 있었습니다.






차야소스 찍은 고기에 무생채 조금과 통마늘 구워서 쌈채소와 함께 한입..


맛있겠죠??


꼭 주위에 있으면 드셔보세요. 백씨 아저씨 프랜차이즈는 언제나 가성비 최고인것 같네요.


구디에도 엄청 많은데 한번 투어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 돌배기집 구로디지털역점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2길 97-3


02-857-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