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로버미의 맛집

[목동 맛집] 이조면옥에서 수육에 한잔!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더운 날씨를 이기려면 이열치열 아니면 시원한 음식이겠죠.


전 냉면 모밀등을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아는동생과 만나기로 한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결정한것은 수육+냉면 조합.


오목교역쪽에 냉면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이조면옥'



오목교역 6번출구로 나와 직진하다보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사거리 바로 맞은편에 이조면옥이 보입니다. 역에서 멀지는 않네요



신호등 바로 건너편에 간판이 보입니다.


함흥냉면 전문점, 갈비찜, 갈비탕 이 적혀있네요. 1층에 위치해 있고, 내부가 생각보다 아주 넓습니다.



메뉴판을 찍어봅니다.


** 2018년 7월 기준입니다. **


냉면은 총 3가지로 회냉면, 비빔냉면, 물냉면등이고, 가격은 1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요새 냉면전문점은 9천원부터 유명한 평양냉면집들은 1만원넘는곳도 많다죠. 


냉면사리는 4천원으로 적절하네요. 왕만두도 있고, 식사로 만두국, 갈비탕.

저녁 및 안주용으로 갈비찜, 수육, 홍어회 가 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건 수육입니다. 2만원인데 안주로 먹기 좋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나오는 온육수와 무생채입니다. 소주한병은 필수겠죠? 소주한모금과 온육수 한모금으로 수육나오기전까지 잠시 기다려봅니다.


이곳은 오래된집이라 앉자마자 바로 서빙되고, 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오랜 노하우겠죠~ 고객분들도 냉면한그릇 금방 드시고 일어나시니..

하루에 얼마나 파실지... 부럽네요 ㅎㅎ



수육이 나왔습니다. 양은 많지 않지만 고기가 좋아보이네요. 


도가니 같은 부위와 살코기 부위가 같이 나옵니다. 뒤에 보이는 저 간장양념에 찍어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양이 적으니 한잔에 한점!  아시죠?



이렇게 간장소스를 살짝 올려서 함께 드시면 됩니다.


자세히보니 고기 마블링이 자세히 보이네요. 전문점 답네요. 




전 개인적으로 냉면은 전문점에서 먹어야 한다는 주의인데요. 냉면을 만드는곳에서 수육이나 제육을 안판다면 그것도 의심해볼만 합니다 ㅎㅎ



피부에 왠지 좋을것 같은 부위도 한점 먹어봅니다. 


쫀득쫀득하니 아주 좋네요. 20대에는 이런맛을 몰랐는데, 30대가 되니 이런 고기가 좋아집니다. ㅎㅎㅎ


이런 저런 얘기하면서 소주 2병을 금세 비우고, 냉면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날이 매우 더웠던지라 냉면은 오자마자 먹어서 사진이 없네요.



가볍기 먹기 딱 좋습니다. 수육에 냉면 코스 어떠세요?




** 이조면옥 **


서울 양천구 신목로 88


02-2654-9530


매일 11:00 ~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