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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꿀팁

[TIP] 서울 지하철 불편 민원내용 문자로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전 출퇴근때 항상 지하철을 이용한답니다. 다행히 버스로 환승하지 않고 지하철로 다닐 수 있어서 좋기도 하고, 교통비도 많이 절감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하철 정기권을 이용하기때문에 매월2~3만원정도 더 SAVE하는 것 같아요. 


그 돈은 모아모아 휴가비에 보태곤 합니다. 



출퇴근 지하철을 타고 가다보면, 여러가지 상황들이 많이 생기죠.


안이 너무 덥다거나 춥다거나 환자가 발생한다던가 싸움이 일어난다던가..


여러사람이 이용하다보니 각종 비상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때 불편사항을 문자로 보내면 처리해 준다고 합니다.




저도 문자민원을 한번 보내봤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방송으로 내용설명과 함께 바로 조치되더라구요.


신기방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애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지하철 각 라인마다 번호가 상이하니 꼭 확인 해 보시고 문자 보내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죠



서울 1~8호선은 1577 - 1234  


신분당선 031 - 8018 - 7777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분당선  1544 - 7769


9호선  1544 - 4009







문자를 보내실 때에는 


몇호선, 어느행, 다음 정차역, 열차칸번호, 민원내용 을 정리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절대 장난문자 보내면 안되시는 거 아시죠?


이상으로 지하철 민원 문자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