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TIP) 저축은행 금리비교 하시고 가입하세요.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날이 춥고, 제 지갑도 많이 춥습니다.

 

저축은 많이 하시나요?

 

코딱지 만한 월급으로 생활비, 공과금, 통신비, 교통비, 식비...

 

하고나면 남는게 없죠.

 

(저만 그런가요? ㅠ)

 

 

 

 

그래도 단돈 만원이라도 저축 하는 습관을 가져야 미래를 대비하겠죠.

 

 

강제 저축만이 살길이다!!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하는게 아니라

 

저축하고 남은 돈을 쓰는것이다.

 

 

제가 평소 새기는 명언입니다. ㅎㅎ (지켜지기 힘든건 함은정)

 

 

 

 

 

자자 카드사 월급은 그만들 주시고,

 

이 사이트는 재테크 관련 정보가 많아서 제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여러 정보가 있으니 여러분들께도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재무설계 하는 포스팅 아닙니다. 저도 잘 몰라요 ㅎㅎ

 

 

 

 

모네타 라는 재테크 사이트구요.

 

적금/예금 최고금리 확인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메인페이지가 보이고

 

 

 

 

 

 

 

 

 

 

왼쪽 상단에

 

최고금리를 클릭하면,

 

금을 기준으로 여러 은행의 금리가 한눈에 보기쉽게 정렬되어 있습니다.

 

 

 

*****  2017년 11월 현재기준 *****

 

 

 

 

저축할금액을 입력하면 세후수령액까지 나오니 보기가 좋네요.

 

전 PC버전이라 모바일은 다르게 나올수도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제2금융권 저축은행들의 금리가 높긴하네요.

 

 

2017년 11월 현재 제1금융권은 1.8%(세전) 정도 입니다.

 

 

이자소득세 15.4%를 제하면 실제받는 이자는 1%초중반 정도 겠네요.

 

 

이거 실화냐 ㅠ

 

 

 

 

 

 

 

 

 

 

저축은행들도 1인당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기때문에

 

저금리 시대에서는 최선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앗 제일 위에 6.2%가 보이네요. 들어가볼까요?

 

 

 

 

 

 

 

 

네 그렇습니다. 이 상품은 사회적배려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상품이네요.

 

 

어쩐지 너무 이자가 높다 했습니다 ^^

 

 

 

 

각 상품에 들어가면 해당 대상자와 가입금액, 금리를 받기위한 조건들이 상세하게 나와 있으니

 

 

꼭! 비교분석하셔서 0.1% 라도 이자 더 받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사이트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모네타 (http://www.moneta.co.kr)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