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자동차 연비 절약 TIP!

날이 갈수록 기름값이 올라서 걱정이네요

 

가뜩이나 휘발유차라 최대한 덜 가지고 다니려고 하는 편인데도 가끔 주유할때 마다 흠칫!

 

 

 

나는 정해진 월급 받는 직장인이므로~

 

최대한 연비 절약하는 TIP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트렁크 비우기

 

 

이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 같아요.

 

트렁크, 뒷좌석에 있는 잡다구리 짐들만 줄여도 연료 효율이 높아진다는 것!

 

10KG을 줄이면 100KM 주행시 약 0.16L 의 기름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짐도 가벼이..내 몸도 가벼이........

 

 

 

 

 

 

2. 공기압 체크

 

 

타이어의 적정공기압 유지도 연비에 영향이 있다고 하네요.

 

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여름, 겨울에 따라 공기압이 달라야 하는건 알고 있었지만 ㅎㅎ

 

3개월 마다 체크 하는게 좋다고 하니, 동네 자주가는 카센터에서 확인 또 확인!

 

 

 

 

 

 

 

 

 

 

 

3. 에어컨 사용은 연비와 관련있다

 

 

히터는 연비와 상관이 없다고 하고, 에어컨이 상관이 있다고 하네요.

 

젤 중요한 TIP은  고속으로 달릴때, 저속으로 달릴때보다 기름을 조금 사용한다는 점!!

 

 

저속으로 달릴땐 창문

 

고속으로 달릴땐 에어컨

 

잊지맙시다!

 

 

4. 급제동, 급출발, 급가속 NO~NO!

 

 

지키기 쉽지는 않지만 많이들 아시는 이야기죠?

 

급제동 할때마다 10CC가량의 연료를 버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ㅠ

 

운전습관만 고쳐도 30%의 연료절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여유 있게 안전운전 하자구요!

 

 

 

 

 

5. 일정 속도 유지

 

 

요즘 차들은 에코드라이빙 으로 정해진 속도내에서 운전이 가능하다죠?

 

제 차는 오래되서 그런기능이 없습니다만....

 

최대한 안전 속도 60~80KM 유지하며 다니면 연비를 좋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열심히 사는 직장인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좋은 정보였다면 아래 공감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