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

[TIP] PPT 윗첨자, 아래첨자 어떻게 하는거지? (단축키)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어제 갑자기 오후에 내일까지 내야 할 제안서가 들어와서 새벽2시반까지 야근을 했답니다.

 

가뜩이나 PPT는 잘 사용하지도 않아서 모르는데, 버벅버벅 대면서 일단 '해보자'는 마음으로 어찌어찌 하여 마무리가 되었네요.

 

몇시간 못자고 나왔더니 너무 피곤합니다.

 

 

어제 막 작업을 하고 있는데, 문서중에 숫자 제곱, "승" 수가 나오는거예요.

 

 

어라..?!

 

 

 

제곱이나 영어단어 같은거 쓸 때, 윗첨자 아랫첨자 가 필요할때가 가끔 있죠.

 

그럴때 모르면 너무 멘붕이죠.

 

 

다들 저 같은 경험 있으시겠죠? ^^

 

 

 

 

윗첨자, 아랫첨자 설정하는법 알려드릴께요!

 

 

 

10의 8승을 하고 싶을때,

 

8을 드래그하고 화살표 되어있는 글꼴의 우측하단 네모마크를 클릭합니다.

 

 

이런 글꼴 화면이 뜨고 효과쪽에 보면 "위첨자" "아래첨자" 라고 되어있네요.

 

이부분을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면 드래그한 부분이 설정이 된답니다.

 

 

짜잔.. 설정이 됐네요.

 

알고보니 너무 쉽죠? ㅎㅎ 그래도 모르면 멘붕이랍니다.

 

전 저런게 "윗첨자 " 라는것도 이제 알았네요 ^^;;

 

 

 

아래도 한번 해볼까요?

 

 

 

똑같이 드래그 해주고 아래 첨자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짜잔!! 설정이 됐습니다. 너무 쉽죠? ㅎㅎㅎㅎ

 

 

 

 

여기서 멈추면 안되죠!!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바쁜 우리 현대인은 단축키를 써야죠. 단축키를 쓰면 업무속도가 훨씬 빨라지겠죠

 

 

Ctrl + =             아랫첨자

 

Ctrl + Shifr + =      윗첨자

 

 

 

드래그 하고 단축키를 사용하면 너무도 쉽게 설정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실행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