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

[TIP] 파워포인트 2010 다중 창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사와서 배우고 된(?!) 파워포인트. ㅎㅎ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이래저래 써보고 붙여보고 많이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전문가들만큼 멋지게는 아니지만.. 내용이 중요하지요......(암요..암....)



일을 하다가 동일창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여러가지 버전을 만들때 기본창을 만들어서 시트를 복사하는 방법도 있지만, 처음부터 함께 만들어도 됩니다. 



한번 같이 해 보시죠.




빈창을 하나 켜고 천천히 따라해보시죠. 마우스 클릭만 할 줄 알면 됩니다.


1) 보기를 누른다.


2) 창 탭에서


3) 새창 을 누른다.


자 어렵나요? 만약 이게 어려우시다면..   안됩니다. ㅠㅠ






새창을 누르면 1번에 보시다시피 프리젠테이션1-2 라는 새창이 생깁니다.


정열을 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이 작업은 새창만들기 전의 기본창에서 해도 무관합니다.



1) 프리젠테이션 1-2 확인. 


2) 보기 누른다


3) 창 탭으로 이동


4) 모두 정열 클릭!


이번에는 좀 어려웠죠? 휴우..다들 잘 따라오셨으리라 믿습니다.




정열을 누르면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짜라잔~! 사이좋게 반반 나눠졌습니다. 양념반 후라이드반, 짬짜면처럼 너무도 아름답네요.


다중 창을 왜 쓰는지 이제 확인해봐야겠죠.


전 귀찮아서 2개만 했지만, 창을 3개로 만들어도 4개로 만들어도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바로 이거죠.. 


어느창에서든 글씨를 쓰거나 색상을 변경하거나 기타 등등 


문서를 변경하면 동시에 적용이 되며 


어느 문서든 변경된 문서를 저장하면 원본 문서에 반영되서 적용이 됩니다. 



놀랍지 않나요? 저만 놀랍나요? 네??


놀라셨으리라 믿고 놀라움을 뒤로하고 다음 팁에서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