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TIP] 장례 후 인사말 (조문답례문자) 6가지!

날이 추워지고 나이를 들어감에 따라 조문갈일이 참 많아집니다.

 

이별한다는건 참 많이 힘든일인데요.

 

부고소식을 들을때마다 조부모님을 떠나보낼때 슬픔이 다시 생각나서 참 마음이 아픕니다.

 

갑작스럽게 이별을 했을때 정신없이 상을 치르고 나면

 

먼길 와주셔서 함께 슬퍼해주신분들이 너무나 고맙게 느껴집니다.

 

 

 

 

 

 

 

 

 

물론 장례가 끝난 후 한분한분 찾아가서 인사를 드리고, 전화를 하는게 예의이나 여의치 않을때는 문자로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내어 찾아와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는것이 정답이나, 예시를 통해

 

이럴때 어떤 내용으로 인사말이나 조문답례문자를 보내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OOO 장례식에 바쁘신 와중에도 먼길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접 찾아뵙지 않고 문자를 통해 말씀을 드리는걸 양해부탁드리고, 다시한번 찾아와주셔서 감사드리고 가정내 평안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 지난번 장례식에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내어 참석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황망한 가운데 먼저 글로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바쁘신 와중에 조문을 와주셔서 OOO의 장례는 무사히 마칠수 있었습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것이 도리이나, 먼저 글로서 인사를 드립이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가정내 평안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 삼가 아뢰옵니다. 지난 장례식장에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 할애 해주셔서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따뜻한 위로의 말씀 감사드리며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저희 OOO장례식장에 바쁘신데도 방문하여 슬픔을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려야하지만 이렇게 글로 먼저 인사드리는것에 대해서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바쁘신 와중에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족을 잃은 슬픔을 함께해주셔서 큰 힘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만복을 기원하며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6가지 인사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새는 단체문자 전송사이트를 통해 많은분들께 쉽게 전송이 가능하니, 꼭 잊지말고 감사의 인사를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인사말을 참고하여 감사한 마음을 먼저 표하고 장례식을 마치고 직접 만나는 자리에서 다시한번 감사함을 표현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