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전 출퇴근때 항상 지하철을 이용한답니다. 다행히 버스로 환승하지 않고 지하철로 다닐 수 있어서 좋기도 하고, 교통비도 많이 절감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하철 정기권을 이용하기때문에 매월2~3만원정도 더 SAVE하는 것 같아요.
그 돈은 모아모아 휴가비에 보태곤 합니다.
출퇴근 지하철을 타고 가다보면, 여러가지 상황들이 많이 생기죠.
안이 너무 덥다거나 춥다거나 환자가 발생한다던가 싸움이 일어난다던가..
여러사람이 이용하다보니 각종 비상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때 불편사항을 문자로 보내면 처리해 준다고 합니다.
저도 문자민원을 한번 보내봤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방송으로 내용설명과 함께 바로 조치되더라구요.
신기방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애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지하철 각 라인마다 번호가 상이하니 꼭 확인 해 보시고 문자 보내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죠
서울 1~8호선은 1577 - 1234
신분당선 031 - 8018 - 7777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분당선 1544 - 7769
9호선 1544 - 4009
문자를 보내실 때에는
몇호선, 어느행, 다음 정차역, 열차칸번호, 민원내용 을 정리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절대 장난문자 보내면 안되시는 거 아시죠?
이상으로 지하철 민원 문자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일상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P] 민원24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0) | 2018.07.18 |
---|---|
[TIP] 신생아 DTaP-IPV 무료 예방접종 (0) | 2018.07.16 |
[TIP] 중고폰 시세표 '스마트초이스'를 아시나요? (0) | 2018.07.13 |
[TIP] UFC 체급표, 체급별 순위 확인 (0) | 2018.07.12 |
[TIP] 우리동네에 성범죄자가 산다?! _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 (0) | 2018.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