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TIP] 블로그차트로 블로그 지수 확인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요새는 여러가지 블로그들 많이 운영하시죠.


네이버 블로그, 다음블로그,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개인 홈페이지 등등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내 블로그가 잘 노출이 되는지, 블로그지수 확인도 궁금하실텐데요.


지난 번에 포스팅 누락확인 하는곳은 알려드렸으니 오늘은 블로그 지수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2017/12/13 - [애드센스] - 네이버 블로그 검색누락확인-블로그검색누락기




'블로그차트' 라는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 지수 및 순위 확인이 가능한데요.


한번 들어가볼까요




블로그차트는 제휴마케팅도 진행하는 사이트이며, 내 블로그 주소 입력시 지수와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로그인을 하고 빨간 화살표가 있는 내블로그 분석으로 들어가보면,



전 전체 66,154위 이네요 ㅎㅎ


불과 한달전에는 717,106위 였으니..많이 올라왔네요 ㅎㅎ


참고로 전 11월18일부터 포스팅을 시작했답니다.




제가 주로 관심있는 분야가 재테크쪽이다보니 그쪽글을 많이 써서


제 카테고리가 '금융/재테크' 쪽으로 설정되었네요.


금융/재테크 분야에서 2068위. ㅎㅎ 1000위 안쪽으로 들어가도록 좋은 정보 많이 올려야겠습니다.


참고로 카테고리는 자동으로 설정되는 부분이니,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일반키워드와 유효키워드의 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유효키워드가 누적되는게 보이네요.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블로그분석 외에도 주간차트나 테마차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체랭킹 TOP인 블로그는 네이버가 역시 많네요.


저 분들은 일 방문자수가 장난아니겠죠~ ㅎㅎ



테마차트를 보면 부동산정보가 제일 많고, 반려동물, 게임, 뷰티, 패션...의 순이네요.


사람들의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여기서도 많은 키워드들을 찾을 수 있겠죠?



블로그차트는 굳이 유료가입하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하고, 내 블로그의 순위나 지수확인차 자주 들어오는 편입니다.


가볍게 확인할때 좋은 사이트이니 블로그 운영하시는분들은 꼭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