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2018년은 황금개띠 (무술년) 인거 아셨나요?

2017년은 참 많은 일이 있었죠. 대통령 탄핵부터, 새로운 대통령 당선까지 많이 혼란스러웠지만

 

잘 이겨내고 있는것 같아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뿌듯합니다.

 

2018년이 보름앞으로 다가온 이때, 갑자기 무슨 해일까 궁금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은 황금개띠! 라고 합니다. 한자로 하면 무술년인데요.

 

 

황금색을 의미하는 '무'와 개를 의미하는 '술'이 합쳐져 황금개띠 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보통 개띠보다 훨씬 좋아보이네요 ^^

 

 

 

 

개띠생은 밝고 두루두루 친하게 지낼수 있는 성격으로 주변인에게 인정받고 책임감이 강해 윗사람에게 인정을 받는다고 합니다.

 

다만 고집이 세고 반발심이 있어 의견충돌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개띠와 궁합이 잘 맞는 띠는, 범띠, 말띠, 개띠로 알려져 있으며

 

개띠와 상극인 띠는 용띠, 소띠, 양띠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 황금개띠 삼재수가 있는 띠는 쥐띠, 용띠, 원숭이 띠로 알려져 있는데...

 

(제가 원숭이띠...........)

 

 

특히 내년에 아이를 가지실거라면 우리아이가 무슨띠 인지는 꼭 알고 있어야겠죠?

 

 

띠는 절기를 따라가므로 입춘이 지나고나서야 황금개띠가 된답니다.

 

2018년의 황금개띠의 시작일은 바로

 

 

2월 4일 입춘이 지나고부터 시작입니다.

 

기억하세요. 2월4일 이후에 태어나는 아이부터 황금개띠 입니다.

 

 

개띠의 유명한 연예인들은 누가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오..연예인들이라 역시 멋지네요

 

 

김혜수씨부터 한가인씨, 수지씨도 개띠였군요. ㅎㅎ 다들 너무 이쁩니다.

 

남은 2017년 잘 마무리하시고, 황금개띠 무술년 모두 대박나는 2018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