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TIP] 강남 24시간 약국 알아보기- 휴일지킴이약국

작년연말에 친구들과 강남에서 모임을 하고 집에 가려는데,

 

갑자기 친구가 식은 땀을 흘리면서 복통에 시달리더라구요.

 

연말이라 택시는 안잡히고, 아무리 콜택시, 앱을 사용해도..

 

전혀 안잡히는 매우 난감한 상황이었어요.

 

 

 

그 때 한 친구가 약국에라도 데려가야겠다고해서..

 

그때 알아보다가 24시간 하는 약국을 알게되었어요.

 

 

 

집이든 어디서든 공휴일 및 야간에 갑자기 약국을 가야할때,

 

그럴때를 대비해서 미리 확인해두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 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약국'이라는 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휴일지킴이약국으로 검색 시 야간에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을 선택하면 지역별로 정열이 되며,

 

 

강남구를 선택시 아래와 같은 리스트를 확인 가능합니다.

 

 

 

 

 

 

 

 

오후 10시30분~오후 11시로 검색을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곳이 있네요.

 

 

여러 약사님들이 국민들을 위해 야간까지 많이 고생하고계시네요

 

 

운영시간과 쉬는날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하니,

 

 

가기전에 미리 전화로 운영여부 확인 후 집에서 가까운곳으로 가시면 되겠네요.

 

 

 

 

▶ 휴일지킴이약국 (http://www.pharm114.or.kr/)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연말 모임으로 많이 바쁘실텐데요.

 

건강이 최우선이니, 꼭 건강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