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로버미의 일상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 및 점검(관악점)

저는 평소 출퇴근을 지하철로 하기에 차를 별로 많이 이용하지는 않는데요.

 

요 근래 차가 좀 무겁고 출발시에 "끼익~~~~" 하는 소리가 거슬려서 엔진오일 교환 겸 집근처 공임나라를 찾았습니다.

 

 

공임나라는 공임비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인데요.

 

여러 지점이 있으며, 저는 집이 구로디지털단지여서 관악점을 예약하고 찾아갔습니다.

 

 

 

 

 

 

공임나라 메인페이지에서 국산차정비를 클릭해서 관악점을 찾았습니다.

 

 

 

 

주소는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1484-9 번지이고,

 

전화번호는 02.863. 9883 번이네요.

 

 

남부순환도로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토요일도 오후 6시까지 근무하시니, 꼭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후기를 보니 친절하게 잘 해준다고 하셔서 일단 믿고 가보았습니다.

 

엔진오일은 공임나라에서 패키지가 있어서 그걸로 예약을 했습니다.

 

 

 

CASTROL GTX 제품이고, 엔진오일 + 에어클리너 + 오일필터 + 공임 포함된 패키지이니 나쁘지 않네요.

 

 

 

** 공임나라는 엔진오일을 가져가셔서 공임만 주고 교환하셔도 됩니다. **

 

 

공임비가 공개되어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되겠네요.

 

 

 

 

 

 

다시 돌아가서, 제 차는 구)SM5 이므로 가격을 한번 알아보죠.

 

 

 

04번 47,000원이네요. 새차가 아니기때문에 전 엔진오일을 최대한 싼걸로 자주 교체하는 편입니다.

 

이정도 가격대면 괜찮은것 같네요.

 

해당 원스톱 패키지는 각 상품마다 판매가능한 가맹점이 다르오니 꼭 확인 하셔서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점검 받다가 뒷바퀴쪽 켈리퍼 문제와 패드가 거의 닳은걸 발견하여 

 

뒷켈리퍼교체, 브레이크패드 앞뒤 4짝 교체, 브레이크오일교환, 드럼연마 앞뒤..등 ㅠ

 

총 46만 정도 견적이 나왔네요 ㅠ

 

 

 

 

싸게 해주신거라 하는데, 차알못이라 금액을 잘 모르고.. ㅠ

 

브레이크쪽이 문제가 있으면 안되니 일단 진행하기로 합니다.

 

 

 

예상치 못한 큰 지출이지만, 잘 고쳐서 앞으로 몇년간 더 타야겠습니다.

 

 

집근처에 공임나라가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사장님과 친해져서 자주 방문해야겠어요.

 

 

 

▶ 공임나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