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비염에 좋다는 벌화분, 비폴렌효능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로버미입니다.

 

제가 비염이 너무 심해서 사계절 가리지 않고, 비염을 달고 삽니다 ㅠ

 

지난주에 간 미용실에서 디자이너샘이 절 보더니,

 

'벌화분' 을 먹어보라고 하더라구요.

 

디자이너샘도 비염이 심한데 효과가 있었다고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여러분은 벌화분 혹은 비폴렌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벌화분, 비폴렌(bee pollen)꿀벌이 뭉친 꽃가루를 지칭하며 꿀벌화분 이라고도 합니다.

 

 

개화기때만 오롯이 수확이 가능하고,

꿀벌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어 매우 귀한 천연식품입니다.

 

 

 

 

 

 

 

 

 

 

 

 

 

 

 

 

한국양봉 학회지에서는 이렇게 효능을 설명하고 있네요.

 

"화분은 혈관 및 순환계, 소화계, 신진대사계, 노화

 

다양한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으며,

 

 

최근에는 향균 및 항산화효능, 면역증강 효능,

 

전립선 비대증 및 전립선염 치료 효과 등이 보고 되었다."

 

 

 

 

또한 동의보감에서도 심장, 혈관, 비뇨생식기,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와우!!!

 

 

 

 

 

갱년기여성분들, 자라나는아이들, 스트레스완화, 각종 성인병예방...등등

 

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도널드 레이건 대통령, 클레오파트라 등이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즐겨먹었다고 합니다.

 

 

 

 

더 늙기전에 저도 빨리 먹어야겠네요!!!

 

 

 

 

 

 

 

 

 

다만 몇가지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1. 꽃가루 알레르기나 다른 알레르기 증상 있으신분은 소량 섭취 후 늘려가세요.

 

2. 자궁수축 성질이 있어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껍질이 단단하여 그대로 섭취하면 소화가 잘 안될수도 있다고 하니, 분쇄하여 드세요

 

4.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보조식품은 말 그대로 보조해주는 식품일뿐,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